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자주 묻는 질문, 제품 선택 가이드, 아토피맘의 조언 등을 모았습니다.

온가족 용도별로 딱 맞는 오메가-3 제품 고르기
제목 온가족 용도별로 딱 맞는 오메가-3 제품 고르기
작성자 아토피맘 (ip:)
  • 작성일 2010-12-06 00:11:53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363
  • 평점 0점

아토피맘 쇼핑몰에서는 필수지방산 제품을 아~주 많이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제가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효과를 본 영양소이고, 그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비중있게 다룰 수 밖에 없죠. ^^

 

요즘 매스컴이든 어디를 가나 오메가-3, 오메가-3, 하는데, '울집은 왜 오메가-3를 먹어도 효과가 없는 거야?', '아무리 좋다고 해도 먹이기 힘들어 못 먹이겠어.'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실제로 어느 댁에 가나 오메가-3와 그 파생제품들을 한두 병은 보유하고 계실 텐데요.

 

제일 먼저 따져보셔야 할 것은 "함량"입니다.

대부분의 오메가-3 제품들이 20-30% 정도의 함량을 가지고 있는데, 그럼 그 나머지는 뭐냐...

대부분 따로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안 하는 게 좋은) 불필요한 지방들이죠.

과도한 지방의 섭취로 위장장애(메스꺼움이나 소화불량 등)를 겪는 분들도 계실테고...

 

그래서 오메가-3는 고함량 제품을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불필요한 지방 섭취는 최소화 하면서 유효성분의 함량이 높은 제품으로, 원하시는 효과를 보실 수 있을 만큼의 충분량을 섭취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20-30% 함량의 오메가-3 제품을 하루에 2-3캡슐 섭취하고 특별한 효과를 기대하기란 힘들거든요.

 

그리고 오메가-3에도 종류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 가장 초기 형태인 알파리놀렌산(ALA)은 아마씨유, 생들기름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식물성이라 섭취에 거부감이 적고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이후 변환 과정에서 손실분이 발생하기 때문에 EPA 이후 형태의 오메가-3보다 다량을 섭취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알파리놀렌산이 체내에 들어와 몇 가지 변환단계를 거치면 EPA로 바뀌게 되는데, 말씀드렸듯이 손실분 없이 섭취하려면 EPA 형태를 바로 섭취할 수 있는 피쉬 오일 베이스의 급원을 이용하시면 더 효율적입니다.

EPA는 다시 DHA로 변환이 되는데, 한 제품에 함유된 ALA, EPA, DHA 등 모든 형태의 오메가-3를 다 합쳐 오메가-3의 함량이라고 표기를 하게 되지요.

 

근데 EPA와 DHA의 역할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대하시는 효과에 따라 EPA나 DHA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EPA는 기본적으로 아토피 염증반응을 막아주고 면역조절 작용을 하는 PG E3의 직접적인 원료가 됩니다.

또한 혈액 내의 혈전을 녹이고 피를 맑게 해주어 심장질환, 성인병 등에도 좋은 작용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함량이 높은 Half Seal을 주식으로 먹고 사는 알래스카 에스키모들에게서는 심장병이 발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편 DHA는 아시다시피 두뇌와 망막, 시신경의 구성요소로 집중력 향상과 정신건강, 시력보호에 탁월한 기능을 발휘합니다.

교육열 높으신 울 나라 어머님들께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영양소죠.

그래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DHA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궁금해 하실 제품명, 콕~! 찍어서 알려 드릴게요.

 

비교적 저렴하고 먹이기 쉬운 식물성 오메가-3(ALA)를 선호하신다면 "발린스 아마씨유"를, 아토피가 있다면 감마리놀렌산(GLA)까지 더해진 "오메가 트윈 오일"로 필수지방산 걱정 한큐에 해결~!

함량은 조금 낮아도 먹이기 쉬운 쪽에 초점을 맞추시겠다면 2010년 미국 보조식품계의 히트상품인 "발린스 오메가 스월" 시리즈 제품들을 함 둘러보시구요.

 

아토피에 가장 효과적인 오메가-3 제품을 찾고 싶다, 잦은 회식과 음주로 성인병 걱정되는 아빠에게 이상적인 오메가-3는?

그러면 EPA 함량 세계 최고인 "트윈랩"의 "메가트윈 EPA"를...

아토피라면 EPA와 함께 감마리놀렌산(GLA) "보라지 오일"도 함께 섭취해 주셔야 하구요.

참고로 피쉬오일로 만든 EPA 제품이면서 EPA 함량도 메가트윈 EPA에 빠지지 않고 먹기 쉽게 천연 오렌지향까지 첨가된 "발린스 울트라 EPA" 제품도 분명히 필요하신 분이 계실 거 같네요.

 

우리 아이는 아토피는 없는데 집중력 향상되고 눈이 안 나빠졌음 좋겠다....

이런 분은 DHA 함량 세계 최고 제품인 "발린스 울트라 DHA"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우리 작은 애가 요즘 아토피는 없는데 눈이 나빠져서 발린스 울트라 DHA를 하루에 한 캡슐씩 꼬박꼬박 먹이고 있어요.

초딩 4학년인데 캡슐도 500mg으로 작아서 먹이기도 좋네요.

ADHD 증상 완화,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제품입니다.

요즘 들어 기억력이 깜빡깜빡 한다는 부모님께도 선물하시면 좋겠네요.

 

아무리 좋다는 오메가-3라도 잘 알고 용도에 따라 정확한 제품을 선택해 적절한 양을 먹이셔야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

가족 구성원의 상태에 따라, 오메가-3 제품도 맞춤형으로 준비하세요. ^^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